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메뉴

당근볶음, 일본가정식 닌진 시리시리!

당근이 냉장고에 가득가득~ 냉장고가 주황주황하네요^^
녀석들을 먹어줘야 하는데...
당근으로 무얼 만들어 먹어야하나? 
생각만큼 딱 떠오르는게 없어서 여기저기 기웃기웃하다

어느 집이나 다~ 있는 재료에 간단하면서도 건강한 요리!
일본가정식 당근볶음. 닌진 시리시리!
고독한 미식가에도 등장한적이 있는 
일본가정식 메뉴로 사랑받는 

 

 

닌진 시리시리! 고고

❖재료
당근 1개, 계란 1개, 참치캔 1/2

당근 손질법 다~ 아시죠?
당근의 껍질 근처는 중심부보다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2.5배 많아요.
감자 깍는 칼로 싹싹 벗겨 버리면 베타카로틴을 다~ 버리는 거에요. 너무 아까워요.
또 당근을 물에 5분만 담가두어도 양양소가 빠져나가요.
흐르는 물에 손으로 박박 문질러 닦거나 
야채 씻는 전용 수세미 하나 마련해서 전용 수세미로 문질러 닦으면 충분해요.
피부미용에 좋은 베타카로틴 다~ 먹어야죠!

당근 하나. 
오늘은 채써는 용도로 강판을 이용해서 썰었어요.
어제처럼 참~ 쉽죠. 뭐 그까이꺼 대충~~

 

가스레인지 약불로 예열하고요. 
예열이 되면 참치캔에 들어있는 기름을 후라이팬에 부어요. 
이 기름을 이용해서 볶아줄거에요.

 

 

당근 채썬것 넣어서 볶아주어요. 
이때 소금 한꼬집 넣어서 볶아주면 색깔이 더 선명해져요.
당근이 푹~ 익어야 맛있어요. 더 달달하구요.
당근이 2/3정도 익을 때까지 볶아주어요.

2/3정도 익었을 때 참치를 넣어요.

 

 

참치는 익힌것이니까 당근과 참치가 잘 섞이는 정도로 볶아주세요.
일본에서는 쯔유를 넣어서 같이 볶아주는 레시피가 많은것 같아요.
저는 쯔유가 없어서 맛간장 한 스푼 넣었어요.
당근이 거의 다 익었을 때 
계란물을 넣어 볶아주면 완성이에요.

 

불을 끄고 잔열로 계란을 익혀주세요.
데코를 위해서 요리의 완성을 말해주는 통깨 뿌려야 하는데

저는 깜빡했어요. 통깨를 뿌려야 더 맛있어보이죠!!

통깨 잊지말아야징~~
닌진 시리시리는 처음이라 맛을 볼게요.
음... 첫맛은 ... 걍 참치캔아닌가? 했는데요.
씹을수록 당근의 달달함과 참치와 계란의 고소함이
자꾸 손이가는 반찬이에요.
당근+참치+계란, 거짓말 같은 꿀조합인데요.
당근볶음, 미역줄기볶음, 언니가 준 총각김치

 

소소하지만 행복한 밥상이었습니다.
오늘도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