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메뉴

no 밀가루 당근전! 당근치즈전

피부 미용과 감기 예방에 좋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
땅 속에서 이렇게 예쁜 주황색을 만들어 주는 색소가 베타카로틴이에요.
땅 속에서 주황색이라니 신기하죠!


토요일 마트에 갔더니 흙당근 1봉 1kg을 1,500원에 세일하네요.
당근 실하게 6개 들어있어요. 

 

 

옴마! 엄청싸네! 오늘은 너다! 얼른 사야죠.
자! 당근이 6개나 있으니 이것저것 만들어 봐야겠죠.
5월 둘째주 당근입니다.

 

 


당근전! 당근치즈전! 고고


❖재료: 당근, 계란, 치즈

당근의 껍질 근처는 중심부보다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2.5배 많아요.
감자 깍는 칼로 당근의 껍질을 싹싹 벗겨 버리면 베타카로틴을 다~ 버리는 거에요.
그럼 너무 아깝잖아요. 또 당근을 물에 5분만 담가두어도 양양소가 빠져나가요.
흐르는 물에 손으로 박박 문질러 닦거나 
야채 씻는 전용 수세미 하나 마련해서 전용 수세미로 문질러 닦으면 충분해요.
피부미용에 좋은 베타카로틴 다~ 먹어야죠!
피부에 양보하지 않고 먹으면서 피부가 좋아지니 참~ 좋네요. ㅋㅋㅋ


당근 하나 솜씨가 좋으면 칼로 썰어도 좋지만
저는 채칼 이용해서 채 썰었어요. 채칼 하나로 채썰기 달인이 된 기분이에요. ㅋ
참~ 쉽죠. 뭐 그까이꺼 대충~~

 

 

여기에 계란 2개 풀어주고요. 
중간크기의 당근인데 계란 2개는 좀 많은것 같아요. 질척하니 계란물이 많이 보여요.
그래서 당근 반 개 채 썰어서 더 넣었어요.
여기에 소금간 살짝하고요. 네~ 준비끝입니다.
가스레인지 위에 스텐팬 올리고 약불로 예열해 줍니다. 
기름을 둘러 기름이 작은 물결을 치면 그때 준비해 놓은 당근 한 숟가락 올려주어요.
치이익~ 참 듣기 좋은 소리! 좋네요.
집안에 기름냄새에 치이익~ 소리에 벌써 맛있어요. 
ㅋㅋㅋ 너무 오버인가?

 

 

한 가지는 그냥 당근만 부치고요. 
한가지는 당근전 안에 살포시 모짜렐라 치즈 넣어서 반으로 접어주었어요.

 

당근, 계란에 짭조름한 치즈 딱! 좋아요.
당근을 푹~ 익히면 씹을수록 달달한 당근맛이 한층 더 해지구요.
살짝 덜 익히면 아삭아삭 씹는 식감이 있어요.
모짜렐라 치즈 넣은 당근전은 당근 맛있죠!
밀가루를 넣지 않고 조금 더 건강한 요리. 조금 더 건강한 한끼입니다.

어제 끓인 황태국과 언니가 준 꼬들빼기 김치까지

 

소소하지만 행복한 밥상이었습니다.
오늘도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