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메뉴

스텐팬으로 계란볶음밥, 눌러붙지 않아요!

스텐팬에 계란볶음밥 도전!!

❖재료: 계란 2개, 당근, 양파, 쪽파, 마늘, 찬밥 한공기
❖난이도: 중(볶음밥보다는 스텐팬사용이 더 어려웠어요)

             (난이도는 제 주관적인 생각이에요^^)

냉장고에 있는 야채, 당근, 양파, 쪽파 준비했어요.
야채는 작은 큐브모양으로 썰고 마늘은 으깨서 썰어요.
계란 2개 풀어서 준비하구요.

계란볶음밥에 총 3T 스푼의 오일을 사용해서 만들어 보아요.
스텐팬에 눌러 붙지않는 꿀팁으로 먼저 찬밥에 오일코팅을 해주어요.
찬밥 1공기에 올리브오일 한스푼 넣고 소금간 조금해서 오일코팅을 해요.
밥알이 떡이되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잘 섞어 주어요.

 

 

약불에서 2분 예열 중요해요. 저는 오믈렛이 살짝 눌러붙었어요.
올리브오일 반스푼 넣고 계란물 넣고 바로 젓가락으로 저어요.

 

 

오믈렛은 그릇에 담아 옆에 두고
다시 올리브오일 반스푼 넣고 파먼저 볶다가 
나머지 야채 다 넣고 볶아요^^
마지막으로 버터 한 조각 넣고 새우 넣어서 
새우가 반쯤 익었을 때
준비해 놓은 밥을 넣고 볶아요. 

 

 

눌러붙지 않았어요^^ 좋아요^^

 

 

마지막으로 오믈렛 넣어서 볶으면 땡 끝!!!
맛있는 계란볶음밥 완성이에요.

 

 

데코를 위해서 새우 3마리 따로 두고^^
데코도 마음에 들고 좋아요^^ 

❖다음에는 이렇게 하고 싶어요!
스텐은 예열, 오일코팅
두 가지만 잘~ 하면 된다고! 된다고!
스텐 사용하는게 좀 익숙해져야 실수를 줄일 수 있겠어요.
예열, 코팅~~~~~~~!!
계란볶음밥은 맛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