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메뉴

예쁜 계란말이!!

4월 2일~3일 이마트에서 계란 30구 한판 6,980원을 4,886원에 세일을 했어요. 
당장 달려갔죠. ㅎㅎ 한 판샀어요. 요즘 계란이 엄~청 비싸졌어요.

대파도 그렇고 계란도 가격이 엄청 올랐어요. 물가가 후덜덜~~

30구 한 판 4,886원에 득템했어요^^
계란도 샀고 자~ 맛있고 간단한 계란 요리 시~~작!


그냥 계란말이 아니고 예쁜 계란말이

❖재료: 계란 7개, 당근, 쪽파
❖난이도: 중하(저는 마는게 쫌 어려웠어요. ㅎㅎ)

흰자에 당근넣어서 한 가지, 파 넣어서 한 가지하려했는데 
당근만 사용했어요. 계란 말다가 지쳐서 쪽파는 과감히 생략!! ㅎㅎㅎ
계란과 궁합이 좋은 당근
아주 작게 큐브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해요.
예쁜 계란말이를 위해서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요.
잘 저어서 계란을 풀어요. 알끈 버리지 않아요.

알끈에는 감염 억제 및 자연치유를 돕는 시알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알끈에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다고 잘못된 정보가 있는데 알끈도 다~ 먹어요^^
이제 잘~ 말아보아요^^

 

 

요리초보에게는 계란말기가 쫌 어려워요~ 

에헷^^ 초보 요리 요린이입니다.
쉽게 안말리네요. 히잉~~ 컷!!! 
그러나 괜찮아요. 
마지막에 잘 마무리하면 되니까요.
2가지 모양으로 예쁘게 데코해 보아요.
삼각형으로 썰고 위에 토마토케찹 톡 떨어뜨리고
베란다 텃밭에 올라온 새싹잎 하나 올려요. 
뭔싹인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어쨌거나 괜츈해요. 아주 예뻐요^^

 

 

흰자에 당근을 넣어 말은 계란말이는 하트모양으로 해보아요.
토마토케찹으로 좀 더 열정적인 마음을 표현해 보아요.

 

 

휴~ 어찌저찌 해서 완성된 모양은 그럴듯한데요.

 

 

저만 그런가요?
그냥 계란말이 아니죠. 예쁜 계란말이죠!
저는 만족입니다. ㅎㅎ

❖다음에는 이렇게 하고 싶어요!
사실 자세히 보면 엉망이에요.ㅎㅎㅎ
제대로 말지 못해서 하트가 엉성해 보이죠. 
사랑이 깨질것같아요. ㅋㅋㅋ
단단하게 말하서 반 접었을 때 데칼코마니가 되면 좋겠어요.
계란말이는 역시 잘~ 말아야 해요!
다음에는 단단한 하트로 만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