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집밥메뉴

계란폭탄주먹밥, 터지지 않아요!!

이마트에서 계란 30구 한판 6,980원을 4,886원에 세일할 때 산 계란  
두 번째 요리로 계란폭탄주먹밥! 괜찮아요. 터지지 않아요^^ ㅎㅎ

 

계란폭탄주먹밥 고고!!

❖재료: 계란 2개, 김 2장, 밥 한공기
❖난이도: 하(따라하기 쉬웠어요)

계란폭탄주먹밥 레시피는 정호영세프님 유튜브보고 따라해 보았습니다.
홍게 맛간장 1스푼, 들기름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가루 마~~~아니 넣고
밥과 잘 버무려요. 
계획은 주먹밥 2개를 만들려고 했어요. 
혹시 만들다가 실패할 수 있을거 같아 여분으로 계란은 3개를 삶았어요.
반숙보다 쪼끔 더 익은 것을 좋아해서 물이 끓은 뒤 7분후에 불을 꺼요. 
찐계란에 밥알이 잘 붙게하기 위해서 
먼저 계란에 김 한장을 돌돌 말아 붙여주어요. 

 


그 위를 간장에 잘 버무린 밥으로 김옷을 입을 계란을 잘 싸주어요.

 


밥알이 잘 붙어있도록 마지막에 김 한장으로 밥을 감싸요. 

 


그럼 끝!
만들기 어렵지 않고 맛간장에 들기름, 참기름, 깨가루로 비비면 
그냥 맛있죠! ㅎㅎ 맛이 괞찬아요.
간은 입맛에 맞게 맞추면 돼구요.
주먹밥 1개 만들었어요. 주먹밥 1개에 밥 한공기를 거의 다 썼어요.

 


주먹밥 1개가 1인분이 돼었어요. ㅋㅋ 

계란 1개에 밥 한공기를 다 쓰다니. 뚠뚠이 주먹밥이 되었어요. ㅎㅎ

그래도 맛있어요. 어묵탕과 같이 먹으니 조합도 좋고^^
오늘도 만족이에요^^

❖다음에는 이렇게 하고 싶어요!
계란 삶을 때 7분 후에 불을 끄기는 했는데
끓은 물에서 건져내지 않아서 밥 비비고 촬영하고 하는 시간에 
노른자가 완전 익어 버렸어요.ㅠㅠ
어묵탕 국물이 있어 괜찮긴 했지만 좀 뻑뻑했어요. 
반숙이었으면 주먹밥이 촉촉하니 더 맛있었을거 같아요.
김은 한 장을 그대로 붙이지 않고 잘께 부셔서 붙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주먹밥을 한 입 베어 물을 때 김이 여러 겹 겹쳐있는 곳은
좀 질긴감이 있었어요.
다음에는 반숙 계란에 김고명처럼 김은 잘라서
계란반숙폭탄주먹밥!!으로 다시 만들어 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