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리초보, 스텐팬 사용후기!

스텐팬 도전기!!
요리초보 요린이, 요리에 입문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하고 싶어
이것 저것 요리영상을 찾아보니
세프님들이 사용하는 팬들이 왜케 좋아보이죠.
저거저거 저 세프님 쓰는 거, 사야지! 당장 사야지!
핀일로 스텐팬, 구매했습니다. ㅎㅎㅎㅎ
8인치, 제가 쓰기에 적당한 크기인거 같아요.
드뎌 택배가 왔으니 바로 사용해야죠~

핀일로 스텐팬 사용전 제품 필독사항과 인간심지호 유투브 채널에서 
스텐팬 세척법 & 절대 들러붙지 않는 코팅법편에서 참고했어요.

❖스텐팬 사용전 준비
1. 핀일로는 세척을 해서 제품을 배송한다고 해요. 그래도 남아있는 연마제가 있어요.
   연마제는 물로 세척이 안돼서 기름으로 닦아주야 한데요. 
   인간심지호 채널에서 옥동자님의 말씀입니다.
   스텐팬에 기름두르고 키친타올로 구석구석 빡빡 닦아주어요.
   남아있는 연마제가 쬐끔 있네요. 닦였어요.

 


2. 제품 필독사항과 옥동자님 공통으로
   물에 2~3방울 식초를 넣어서 끓여주어요.
   끓는 물을 버리고 자연히 식게 그냥 두어요.
   뜨거운 스텐팬을 차가운 물에 바로 씻으면 좋지 않다고 해요.

 


3. 식은 스텐팬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물을 쬐끔 섞어서 닦아주어요.

 


4. 마지막으로 주방세제로 닦아주어요.

 


5. 물기가 마른 스텐팬에 오일을 발라주어요.
   사용전 분비가 끝났어요^^

 

 

❖스텐팬 예열하기
1. 약불에 2~3분 정도 예열해요.
   불꽃이 옆면까지 올라 오지 않도록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팬이 비어있는 채로 센불에서 예열을 하면 갈변현상이 나타나요.
2. 예열이 되면 불을 끄고 후라이팬을 1~2분 잠시 식힙니다.(스텐팬에 익숙해지면 생략해도 돼요)
3. 기름을 넣고 팬 내부에 골고루 펴주세요. 예열이 완성되면 기름에 물결무늬가 보여요.
   이때 요리 시작!!

 



❖스텐팬 사용해 본 후기
스텐팬 사용하는 영상을 많이 찾아 봤는데 
예열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모두 머큐리볼을 확인하라고 했어요.

 


제가 해보니까 머큐리볼을 보고 기름을 두르면 
온도가 너무 높아 음식이 타기 쉬울것 같아요.
연어스테이크 도전할 때 머큐리볼을 확인하고 기름두르고 
밑간해 놓은 연어를 넣으려고 하니까 벌써 오일에 연기나 났어요.
그래서 잠시 껏다가 다시 켜고 했었거든요.
두번째로 도전한 계란볶음밥 할때는
먼저 오일을 두르고 예열을 했어요. 그래도 괜찮더라구요.
저는 이 방법이 더 좋은것 같아요.

스텐팬 사용할 때 
첫째 예열, 둘째 오일코팅
두 가지만 잘하면 눌러붙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스텐팬 도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